본문 바로가기

놀기/서울

서울숲 가볼만한 곳 / 성수 가볼만한 곳 / 성수동 투어 / 성수 맛집 / 성수 소품샵 / 성수 서울숲 데이트 코스 / 성수 주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젠제니입니다.

요즘 핫플레이스들이 끊임없이 생기고 있는 성수동인데요,

어딜 가면 좋을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몇 곳을 추천해 드리려 합니다.

 

보통 크게 성수라고 부르는 곳은 서울숲 부근부터 뚝섬을 지나 성수역 부근까지를 포괄적으로 부르는 것 같은데요,

지하철역을 3개나 끼고 있기 때문에 꽤나 넓은 지역이라 모두 다 다니기는 쉽지 않아요.

그래서 오늘은 우선 서울숲역 / 서울숲 공원 주변에 가볼 만한 곳을 먼저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서울숲

서울숲 사진이 다 어디갔는지 날짜 고장난 필름카메라로 찍은것만 있네요. 자연이 고플때 들르기 좋은 곳!

서울숲역 근처에는 우선 큰 공원 '서울숲'이 있죠.ㅎㅎ 저는 공원을 참 좋아하는데요 서울숲도 서울에서 정말 좋아하는 공원 중 하나입니다. 도심 속에서 이렇게 나무가 울창한, 잔디가 있는 공원은 참으로 귀한데요, 서울숲은 이 모든 걸 갖추고 있어서 어느 계절에 가도 좋은 곳이에요.

특히 나무가 많아서 그늘에 앉아서 피크닉 하기에 너무 좋아요. 더운 날에는 오래 앉아있기 힘들지만 봄가을에는 꼭 근처에서 맛있는 음식 테이크아웃해서 피크닉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소품샵 (유즈풀 아뜰리에 / 오브젝트 성수)

놀러 가서 계속 먹기만 할 수는 없으니 소화도 시킬 겸 여기저기 구경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성수동에는 다양한 소품샵들이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아주 쏠쏠한데요, 그중 두 곳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유즈풀 아뜰리에 Useful Atelier

운영시간: 매일 11:00 ~ 20:00 

주소: 서울 성동구 서울숲2길 18-8

노천카페같은 모습이지요! 픽토그램으로 귀엽게 그려진 안경 커피 공구까지 너무 잘어울려요.
안경은 써보느냐고 바빠서 사진을 하나도 안찍었네요 ㅎㅎㅎㅎ 소품 구경하는 곳만 잔뜩!

안경점이지만 소품도 판매하고 카페 메뉴도 있어서 모든 걸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마치 파리 어딘가의 카페, 소품샵 같은 느낌 아닌가요? ㅎㅎㅎㅎ

안경, 선글라스 종류도 많아서 다양하게 시착해볼 수 있고 유즈풀 아뜰리에에서 수입해서 판매하는 운동화나 의류도 만나보실 수 있어요.

 

오브젝트 성수 Object

운영시간: 월요일 휴무, 화-일 12:30 ~ 20:30

주소: 서울 성동구 서울숲길 36 현대아파트 상가 2층

브랜드 뚜까따 / 오시영작가 모빌 전시 팝업

오브젝트는 문구 소품샵으로 성수동 말고 서교동, 삼청동 멀리는 부산, 대구 그리고 제주까지 지점이 많이 있는 유명한 곳이죠. 물론 문구만 팔고 있는 것은 아니고 컵, 포스터 등 다양한 소품 등을 판매하고 있어요. 

서교동보다 크기는 작지만,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서 문구 덕후들의 마음을 뛰게 하기엔 충분한 것 같아요. 

또 오브젝트는 그때그때 브랜드와 콜라보해서 팝업 전시를 하고 해당 제품들을 판매하기도 하는데요, 갈 때마다 전시되고 판매되는 브랜드가 바뀌기 때문에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또한 모빌, 펜, 파우치 등 DIY 제품을 만들어볼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어요.

똑같이 만들어진 제품이 아니라 나의 취향으로 커스텀 제품을 만들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컬러조합해서 모나미펜 만드는 재미 / 만들어온 커스텀파우치와 펜 두자루

 

 

맛집 (제스티살룬 / 난포)

워낙 맛집이 많은데 성수동인데요, 제가 가본 1곳과 주변에서 추천받은 1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제스티살룬 Zesty Salon

운영시간: 월요일 휴무, 화-일 11:30 ~ 21:30 (Last order 20:30)

주소: 서울 성동구 서울숲2길 19

버거 정말 두툼하죠!

이영자가 소개해서 더욱 유명해진 성수동 수제버거집의 오래된 강호 '제스티살룬'입니다.

평일에 가도 사람이 많긴 하지만..... 제가 위에 소개한 서울숲, 소품샵이 모두 주변에 있어서 대기 걸어두시고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다린 만큼 더 맛있길 바라는 게 사람 마음일 텐데요, 저는 와사비새우버거(Wasabi shirimp burger)와 제스티갈릭버거(Zesty garlic burger)를 주문했습니다. 특히 와사비새우버거는 당일 판매되는 수량이 정해져 있어서 품절이 아니라면 드셔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한정이라면 또 먹어보고 싶어지니까요 ㅎㅎㅎ

일단 버거가 크고 속이 꽉 차 있어서 비주얼은 완전 합격이네요 ㅎㅎ 소스도 충분하게 들어있고 패티와도 잘 어우러져서 정말 맛있게 먹고 왔어요.

 

난포

운영시간: 매일 11:00 - 22:00 (브레이크타임 15:30-17:00)

주소 : 서울 성동구 서울숲4길 18-8 지층

캡쳐와 업체사진 입니다

퓨전 한식집으로 유명한 난포입니다. 저도 가보고 싶은데 어마 무시한 웨이팅이 있다고 해서 항상 엄두를 못 내고 있는 곳이에요. 그런데 최근에 네이버 예약이 생겼다고 해서(물론 시간당 1팀만 받고 있긴 하지만) 조만간 방문해 보려고 합니다.

한식 메뉴를 조금씩 변형하여 만들고 무엇보다 너무 예쁘게 나온다는.... 예쁜 게 먹기도 좋고 맛까지 좋으면 최고 아니겠습니까 ㅎㅎㅎ 한식 좋아하는 분들은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메뉴는 꽤 다양한데 묵은지말이와, 강된장쌈밥, 감자새우전 이렇게는 빼놓지 않고 추천을 받았던 것 같으니 메뉴 선택하실 때 참고하세요! ㅎㅎ

 

 

카페 ( LOWIDE / 빅토리아베이커리 / 센터커피)

로와이드 LOWIDE

운영시간: 월요일 휴무, 화-금 10:00 ~ 20:00 / 토-일 11:00 ~ 21:00

주소: 서울 성동구 서울숲2길 22-1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요즘 가장 핫한 카페 중 하나인 로와이드입니다. 가오픈 때부터 사람이 많다고 소문이 자자했는데요 궁금해서 잠시 들려보았습니다. 예전에 장미맨션이 있던 자리에 지어진 매장이었는데요 외관은 오래된 집의 느낌을 남겼는데 또 내부는 깔끔하고 큰 창이 있어서 앉아서 커피 한잔하기 좋은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식물들로 꾸며진 공간이 참 예쁘더라고요.

이 카페가 궁금했던 이유는 제가 좋아하는 프로퍼커피바에서 메뉴 디렉팅을 했기 때문이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프로퍼커피바 느낌의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도 판매되고 있었어요.

소금빵과 오렌지케이크를 테이크 아웃해와서 먹었는데 둘 다 정말 맛있었어요. 너무 맛있게 먹었나 사진도 없네요....

 

빅토리아베이커리 Victoria Bakery

운영시간: 월/화요일 휴무, 수-일 12:00 ~ 18:30

주소: 서울 성동구 서울숲2길 18-7

귀엽고 아기자기한 디저트가 가득한 빅토리아 베이커리입니다. 하얀 벽으로 깔끔하게 칠해진 벽에 파란색으로 크게 빅토리아베이커리라고 적혀있어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예쁜 소품들로 꾸며진 내부 공간, 가득 쌓여있는 색색깔 화려한 디저트들이 눈을 사로잡는 곳입니다. 앞에 가득 쌓여있어서 하나 둘 생각 없이 고르다 보면 돈을 더 많이 쓰게 될지도 모르는 곳이에요...

도너츠류도 유명하지만 저는 케이크류를 더 좋아하고 특히 바나나가 들어있는 레이어 케이크를 맛있게 먹었어요.

 

센터커피 center coffee

운영시간: 월요일 휴무, 화-일 10:00 ~ 21:00

주소: 서울 성동구 서울숲2길 28-11

어딜봐도 초록 뷰 맛집! 센터커피만의 coffee 로고 너무 귀여워요

서울숲 바로 옆에 있어서 푸릇푸릇한 뷰를 보며 커피 한잔 마실 수 있는 카페입니다. 요즘처럼 더운 날 서울숲 가긴 힘드니까, 시원한 카페에 앉아서 아이스커피 한잔 마시며 창 밖의 푸릇한 풍경을 보는 게 최고 아닐까요?

2층으로 올라가면 서울숲이 바로 보이는 넓은 창이 있어서 쉬어가기 좋고, 야외 테라스도 있어서 날이 좋을 땐 밖에 앉아서 즐길 수도 있어요.

다양한 원두의 드립 커피와 non카페인 음료들도 있어서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원두와 카페 로고가 들어간 굿즈들도 판매하고 있어서 커피 주문 후 기다리면서 구경하기 좋았습니다.

 

 

 

이동수단 참고

 

대중교통 이용

분당선 서울숲역 또는 2호선 뚝섬역에서 내려 도보로 이동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성수역으로 가면 멀어요)

 

자차 이용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으로 서울숲 주차장을 추천합니다. 30분에 900원으로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그런데 요즘같이 더운 날에 조금이라도 덜 걷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성동구민종합센터 부설주차장을 추천합니다. 이곳에 주차하시면 가게들이 모여있는 곳에 걸어가기 정말 가깝거든요. 대신 5분당 300원으로 서울숲보다는 가격이 조금 비싸고, 공간이 많이 넓지는 않기 때문에 오전 중에 가셔야 주차를 편하게 하실 수 있을 것 같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끊임없이 맛집이 생겨나고 있고 곧 한남동에서 이전한 D 뮤지엄도 오픈할 예정이라고 하니 먹거리와 볼거리가 더욱 풍성해질 것 같은 서울숲 주변입니다. 나중에 개관하고 좋은 전시가 열리면 다녀와서 또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그리고 성수역 주변 가볼 만한 곳으로 한 번 더 준비해 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