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젠제니입니다.
제주도 여행 계획을 위해 지역별로 나누어 맛집과 카페를 소개해 드리고 있습니다.
서남 지역과 서귀포 지역을 우선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가셔서 이전 포스팅 확인 부탁드려요~!
이전 포스팅
1. 서남지역 맛집
https://rec-moamoa.tistory.com/13
2. 서남지역 카페
https://rec-moamoa.tistory.com/12
3. 서귀포 맛집&카페
https://rec-moamoa.tistory.com/15
오늘은 먹을 곳도 카페도 많은 3. 한림/애월 지역의 맛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효리님 덕분에 유명해진 이 지역은 관광객들이 정말 많이 찾아가는 동네인데요, 제가 가본 곳 중에 좋았던 곳을 정리해 보았어요.
한림/애월 맛집 추천
1. 면뽑는선생 만두빚는아내
주소 : 제주 제주시 한립읍 옹포2길 10
운영시간 : 수요일 휴무, 목-화요일 10:30~20:30 (16:00~17:00 휴식시간 / Last order : 19:30)
참고사항 :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호텔 아래에 식당이 있어 주차할 장소는 넓은 편입니다.
뜨끈한 국물이 생각날 때 가면 좋을만한 집입니다. 상호명이 좀 길지요? ㅎㅎㅎ 면뽑는선생 만두빚는아내! 처음에는 생각 안 나다가 한번 입에 붙으면 안 까먹는 이름입니다. 이전에는 가정집 같은 곳에서 운영하시다가 지금 자리로 이전하셨다고 하고요, 호텔아길라 아래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게는 깔끔하고 넓습니다. 제가 갔을 때 너무 배고픈 상태였는지 사진도 하나도 찍어두지를 못했네요... 바로 음식 사진 한컷만 남기고 달려들었습니다...
제주도민들도 많이 가시는 곳이라고 소개받아서 방문하게 되었는데, 메뉴는 매우 심플합니다. 한우수육만두전골! 간단하게 혼자 먹을 수 있는 만둣국이나 떡만둣국도 있긴 하지만 거의 대부분 한우 수육 만두전골 드시러 가는 것 같고, 저도 이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한우고기를 이불처럼 덮고 있는 비주얼.. 정말 멋지지 않나요? ㅎㅎㅎㅎㅎ
고기는 처음부터 위 상태로 익혀서 나오지만 아래 깔려있는 만두 때문에 한번 팔팔 끓여서 먹어야 합니다. 그래도 익혀져서 나오기 때문에 너무 많이는 끓이지 마시고 만두 먹기 전에 고기부터 먹으면 야들야들하게 드실 수 있어요. 순서를 막 따라 해야 해서 귀찮을 것 같지만 어떻게 먹으면 좋은지 설명이 자세하게 적혀있어서 그대로만 따라 하고 먹으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인덕션 불을 조절하고 화르르 끓인 후 국물부터 먹어보았는데요 굉장히 깔끔한데 깊고 시원한 맛이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만두를 참 좋아하는데요, 만두피가 엄청 얇은 스타일은 아니었는데 육즙이 잘 차있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렇게 전골을 다 먹고 요청하면 면을 주시는데요, 남편분이 뽑으신 생면입니다! 2분 정도 끓여서 바로 건져 먹었고 퍼지지 않고 탱글탱글한 식감이 좋았습니다.
정말 든든하게 한 끼 먹을 수 있어서 좋았고, 인위적인 맛이 아니라 깔끔한 맛의 전골 국물이어서 맛있게 먹었던 것 같아 여러분에게도 추천드립니다!
(사진이 많이 없어 죄송해요 ㅠㅠ)
2. 다람쥐식탁
주소 : 제주 제주시 한림읍 명월성로 10
운영시간 : 수요일 휴무, 목-화요일 10:00 ~ 19:00 (Last order : 18:30)
인스타그램 : http://instagram.com/daramg_siktak
참고사항 : 재료 소진 시 마감될 수 있으며 노 키즈존(10세 이하 영유아)입니다. 주차는 가게 옆으로 2-3대 가능할 것으로 보였습니다. (저는 일찍 가서 무리 없이 주차했었어요.)
이름도 귀여운 다람쥐식탁은 일본 가정식 식당입니다. 이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곳이라 저장해두었는데 근처에서 묵게 되어 아침을 먹으러 갔던 곳입니다. 제주도에서 10시에 오픈하는 곳을 찾기가 쉽지 않은데 일찍 오픈하셔서 늦은 아침을 먹으러 가기에도 좋은 곳 같아요.
주소 보고 찾아갔을 때는 엇, 이런 곳에 있나? 싶었는데 정말 동네에 있는 빌라 건물 아래에 식당이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일본식 가정식을 파는 곳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입구인데 너무 귀엽네요.
들어가서 보니 가게는 생각보다 넓어서 편하게 앉을 수 있었고, 원 테이블 바가 주욱 이어져 있어서 혼밥 하기에도 좋아 보였습니다.
메뉴는 다람쥐 쇼쿠지와 몇 가지 종류의 카레, 파스타로 이루어져 있었는데요, 세트메뉴도 판매하고 계셔서 많이 먹고 싶은 마음에 사이드까지 고를 수 있는 2인 세트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ㅎㅎㅎㅎ
비주얼이 하나같이 너무 훌륭해서 먹어보기도 전에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요 ㅎㅎ 실제로 맛도 좋았습니다.
다람쥐 쇼쿠지는 닭다리살튀김과 채소튀김 샐러드로에 공깃밥도 포함되어 있어 든든한 식사로 추천드리고요, 양도 푸짐했습니다. 튀김들이 있어서 느끼하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소스도 상큼하고 샐러드도 같이 나와서 맛있게 잘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카레는 소스에서 깊은 맛이 나더라고요 ㅎㅎㅎ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어서 싹싹 긁어먹었고, 카레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종류가 3가지나 있으니 골라서 드시기 좋을 것 같았습니다.
한편에는 귀여운 굿즈들도 판매하고 있으니 음식 기다리면서 구경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참고로 바로 근처에 이익새 양과자점과 키리코라는 상점도 있으니 묶어서 방문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3. 호탕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 8길 8
운영시간 : 월요일 휴무, 화-일요일 10:30 ~ 18:00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hotang_aewol/
참고사항 :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어 인스타그램 확인 후 방문 추천드립니다. 골목 사이라 들어가기는 힘들지만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문제는 거기도 다 꽉 찰 수 있다는 것 ㅠㅠ 여기도 아침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또 다른 날 아침으로 먹었던 아시아 음식점입니다. 국수 요리와 덮밥류를 판매는 곳인데요, 외관부터 뭔가 맛집의 향기가 느껴지지 않으신가요? ㅎㅎ
내부도 깔끔하고 정갈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이었고요, 오픈 키친이라 바 테이블에 앉으면 만드는 모습을 보면서 음식 나오는 것을 기다릴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조명도 특이해서 기억에 남네요!
탕면을 많이들 드시는 것 같은데 전날 국물을 뜨끈하게 먹어서인지(면뽑는선생 만두빚는아내 ㅎㅎㅎ) 둘 다 밥이 먹고 싶어 동파육덮밥과 가지덮밥을 주문합니다.
저는 바 테이블이 아니라 창가 쪽에 앉았는데요, 창문 밖으로 보이는 돌담길이 운치가 있더라고요. 여행 온 기분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기다리던 음식이 나왔고요, 먹는 방법이 자세하게 설명되어있어 최고로 맛있게 먹길 바라는 주인분의 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국수는 더 자세한 설명이지만 덮밥은 그리 복잡한 것은 없습니다. 동파육은 조금씩 먹다가 밥이랑 비벼서, 가지 덮밥은 계란 노른자를 터트려서 비벼서! ㅎㅎ
비주얼 너무 좋지요. 지금도 보면서 침이 츄릅 나오네요.
동파육은 고기가 통통하게 올라가 있어서 좋았고 간도 적당했던 것 같습니다. 청경채랑 같이 먹으면 짜지도 않고 잘 어우러져서 좋았습니다. 가지 덮밥은 가지가 조금 더 많았으면 좋았을 것 같지만, 그래도 양념 단짠이 잘 어우러져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고 고기도 꽤 들어가서 든든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입맛에 따라서는 약간 간이 짭짤하다고 느끼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저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ㅎㅎ
다음에는 면 메뉴도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제주도 여행 시 많이 들르는 지역이니만큼 맛있게 드실 수 있도록 맛집을 골라보았는데요, 다음에는 밥 먹고 나가서 쉴 수 있는 한림/애월지역 카페 정리해서 돌아오겠습니다. 기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