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기/국내

판교 한옥 카페 사송 / 조용하고 분위기 좋은 판교 사송동 카페 추천

반응형

안녕하세요 젠제니입니다.

호텔더일마 다녀온 날 식사 후 다녀왔던 바로 근처에 있는 카페 소개해 드릴게요.

사실 호텔더일마보다 먼저 알고 있던 곳이었는데 이제야 저도 가보았네요. 

혹시 호텔더일마 다녀온 후기가 궁금하신 분은 링크 걸어둘 테니 함께 확인해봐 주세요! 같이 들르기에도 좋아요!

 

https://rec-moamoa.tistory.com/67

 

판교 브런치 카페 호텔더일마 / 판교 핫플 브런치 맛집 / 서울 근교 카페 판교 사송동 카페 브런

호텔더일마 (hotel, theilma) 주소 : 경기 성남시 수정구 사송로77번길 35 1층 전화번호 : 0507-1377-5867 운영시간 : 매일, 10:00 ~ 19:00 ( 브런치 Last order 17:00 / 커피 Last order 18:00) 인스타그램 : htt..

rec-moamoa.tistory.com

 

 

 

사송

 

 

주소 : 경기 성남시 수정구 사송로77번길 55

전화번호 : 031-757-4085

운영시간 : 토~일요일 휴무 / 월 ~ 금요일 10:00 - 20:00 (Last order 19:20)

인스타그램 : http://www.instagram.com/sasong.coffee

참고사항 : 건물앞 또는 사송 맞은편에 있는 공터에 주차 가능 / 대관 행사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방문 전 인스타그램을 확인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자유롭게 아무 때나 방문하기에는 운영시간이 너무 평일이라 ㅎㅎㅎ 방문할 엄두를 내지 못하다가 평일에 방문할 일이 있어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주차공간이 협소하고 주변 도로도 굉장히 협소하여서 평일에만 운영을 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도착하면 이곳도 호텔더일마와같이 잉..? 이런 곳에..? 이런 생각이 듭니다. 

심지어 제가 갔을 때는 사송 카페 바로 앞에 공사 중이라서 공사 차량이 주차되어 있어 카페를 찾지 못하고 그냥 지나쳤습니다. ㅋㅋㅋ 없어지고 공사를 하는 걸까.... 포기하고 그냥 가려다가 그래도 다시 못 올지도 모르는데 싶어 매장에 전화를 걸어 운영 중이시냐고 문의했고, 공사 중인 곳 앞이 카페라고 설명해주셔서 다시 돌아서 찾아가게 되었어요. ㅎㅎㅎㅎㅎ 호텔더일마에서 굉장히 가까운데 멀리 돌아간 사람. ㅎㅎㅎ

 

 

멋스러운 입간판과 오래된 한옥 건물이 어우러지는 곳이었습니다. 대문 위에 작게 조명 간판이 있는데, 한옥 외관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사송'이라는 카페 이름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멀리서는 잘 보이지 않아요...ㅠㅠ)

 

안으로 들어가면 고즈넉한 느낌의 디귿자 한옥이 펼쳐집니다. 

 

 

가운데 중정이 있고 주욱 디귿자로 둘러져 있는데요, 대문에서 가장 가까운 공간은 넓지 않아서 테이블 하나가 들어가 있었는데, 프라이빗하게 이용하는 느낌이 나서 좋아보였습니다. 저는 그곳에 앉지는 못했고 안으로 들어가 자리를 잡았습니다.

마당이 있는 이런 옛 집에 오랜만에 가보는 것이었는데, 어딘가 모르게 여유로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ㅎㅎ 이런 게 한옥이 주는 멋일까요? ㅎㅎ 특히 옛 한옥의 특성상 안쪽 자리가 넓지는 않은데, 통창이 양쪽으로 나 있어서 답답하지 않게 공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커피를 만드는 공간도 모두 통창 유리로 되어있어서 개방감을 준 것이 이 카페의 특징처럼 느껴졌습니다.

창틀에 도자기들을 배치한 게 한옥과 아주 잘 어울리더라고요. 

 

안으로 들어와서 메뉴 주문을 합니다. 커피와 그 외에 음료들로 준비되어 있고 간단한 디저트류도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저는 배가 불러 패스했습니다. 메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사진 참고해주세요~!

 

 

실내 인테리어를 둘러보며 음료를 기다립니다.

내부는 깔끔하게 화이트로 칠해져 있고, 소파도 전부 화이트라 넓어 보이게 꾸며놓으셨어요. 한옥이지만 모던함도 놓치지 않은 것 같습니다. ㅎㅎ

그리고 화이트와 대비되게 기둥과 서까래들은 진한 컬러로 두어서 더욱 눈에 띄었습니다. 

 

 

주문한 피치우롱과 커피가 나왔습니다. 참고로 커피는 듁스커피를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코스터도 한옥과 잘 어울리게 천으로 된 제품이었는데 귀엽더라고요. ㅎㅎ

자리에 앉아 밖을 바라보며 여유롭게 음료를 즐기는게 참 좋았습니다. 공간이 주는 여유로움이 있는 것 같아요. 이런 맛에 한옥 카페를 찾는 걸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ㅎㅎ 이제 날도 풀려서 햇살이 촥 들어오니까 시간 가는 줄 모르겠더라고요. ㅎㅎㅎ

 

 

궁금하실까봐 말씀드리자면 화장실은 바로 위 사진으로 대문의 왼편에 있습니다. 사진은 깜빡했는데 화장실은 신식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ㅎㅎ

그리고 제가 방문했을 때는 웨이팅은 없었고 한산했지만, 또 어떤 날은 평일이라도 사람이 꽤 있다고 들었습니다. 고즈넉한 기분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좀 사람이 없을 때 방문하는 게 좋을까 하는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그런 날을 고르는 건 또 우리의 힘으로 되는 게 아니니까요. ㅠㅠ

 

 

판교 근처에 조금 특별한 분위기의 카페에서 커피 한잔 즐기고 싶으시다면 사송동의 사송 카페를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