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젠제니입니다.
경기도 남양주를 평소에 전혀 갈 일이 없는 제가 일 년에 두세 번은 꼭 방문하는 곳이 있습니다.
일주일에 3일만 오픈해서 시간을 맞추기가 더욱 어려운 곳인데요, 디저트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것 같은 바로 그곳! 잇다제과 입니다.
잇다제과
주소 : 경기 남양주시 진접읍 광릉수목원로 179-18
운영시간 : 일 - 수요일 휴무 / 목 - 토요일 13:00 ~ 18:00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itttda
참고사항 : 가게 앞 주차 여러 대 가능하며, 웨이팅은 오전 11시부터 시작됩니다. 자세하게 아래 적어둘 테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테이크아웃 전문점으로 아이스팩과 보냉백을 준비하시면 더욱 안전하게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없으신 분들은 판매도 하니 참고하세요!)
공식 인스타그램에 들어가 보면 2013년부터 시작하셨다고 나오는데, 이때에는 잇다롱이라는 마카롱을 판매하셨던 걸로 기억합니다. 저는 한... 2015년 정도에 알았을까요?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많이 없어졌지만 플리마켓에 참여를 하셨을 때 처음 먹어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데 매장은 너무 멀어서 갈 생각을 못하고 있다가 운전을 하게 되면서 주말에 드라이브 겸 디저트를 구매하러 다니게 되었지요. ㅎㅎ
목/금/토 3일만 매장을 운영하고 다른 카페들에 비해 매장 운영시간도 짧은 편이라 시간을 맞추기 어려울 수 있지만, 근처에 광릉 수목원에 방문하신다던지, 옆에 봉선사도 있는데 이런 곳에 나들이를 가신다면 한 번쯤 들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디저트를 저처럼 매우 좋아하시는 분들은 그냥 가보시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웨이팅 방법
매장은 1시부터 오픈이지만, 11시부터 키오스크 기계를 가게 밖에 내놓으셔서 온 순서대로 웨이팅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픈 시간에 딱 맞춰서 오시기도 하지만, 미리 오셔서 웨이팅을 걸어두고 식사를 하고 온다던지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원하는 디저트가 있을 경우에는 무조건 일찍 방문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일찍 11-12시 사이에 도착하여 웨이팅을 주로 하고 밥을 먹거나, 바로 옆에 걸어서 갈 수 있는 곳에 봉선사가 있어서 날이 좋으면 산책을 하기도 합니다.
참고로 저는 지난주 토요일에 방문했는데 12시가 좀 되지 않은 시간에 도착을 했고 대기번호 4번을 받았습니다. 평소보다 대기가 굉장히 없다고 느꼈는데요, 대기 정도는... 그날그날 정말 운인 것 같습니다. ㅎㅎㅎ
1시가 되고 매장이 오픈하면 웨이팅 번호 순서대로 입장을 합니다. 카톡으로 연락이 오기 때문에 맞춰서 매장 앞으로 가신 후 대기번호 확인해서 들어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화면에 뜨기도 하지만, 직원분이 항상 나와서 번호를 불러주세요.
들어가면 앞에 디저트와 베이커리류가 한가득 채워져 있어요.
마카롱, 디저트, 베이커리, 구움 과자 등등 종류가 정말 정말 많은 편입니다. 제가 가본 디저트 카페 중 가장 많은 쪽에 속할 것 같아요. 사워도우 종류의 빵도 만들어서 판매하기 시작하시면서 정말 더 바쁘실 것 같더라고요.
구경을 한 후에 입구 앞에 있는 키오스크 기계에서 먹고 싶은 메뉴를 골라서 주문을 합니다.
키오스크 시스템이 잘 돼있어서 어렵지 않게 메뉴와 가격을 확인할 수 있고요, 사용에 어려움이 있다면 직원분이 바로바로 도와주십니다.
주문 후 앞에서 기다리면 케이크들이 준비가 되고 포장 전 한번 더 확인 과정을 거칩니다. 종류가 워낙 많고 하나만 주문하시는 분은 없는 것 같아서, 이렇게 포장 전에 헷갈리거나 실수가 없도록 확인하는 것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떼샷을 찍지 못했는데, 제가 주문해서 먹은 것들 한번 소개해 드릴게요!
먼저 버터바! 잇다제과에서 처음 먹어본 디저트인데, 전 이게 왜 이렇게 맛있는지... 쫀득하고 달콤하고! 돌아오는 길에 차에서 다 먹어버리게 되는 그런 맛입니다. ㅎㅎㅎㅎㅎ
그리고 빵을 만드신 후에는 처음 방문해봐서 궁금한 마음에 구매해본 사워도우 소금빵입니다.
일반 소금빵의 완전히 버터리한 맛과는 조금 다르게, 담백한 소금빵이었는데 소금빵이 약간 먹다 보면 느끼해질 수 있는데 이 빵은 그런 게 전혀 없어서 저는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ㅎㅎㅎ 그리고 치아바타도 하나 사 왔는데 사진이 없네요ㅠ 겉은 정말 단단하지만 속은 부드럽고 담백한! 맛있는 치아바타였습니다. 이번엔 처음이라 소심하게 시도했지만 굉장히 다 만족스러워서 다음에는 베이커리류도 더 많이 구매할 것 같아요!
그리고 이제 집에 돌아와서 먹은 케이크 사진들 쭉쭉 나갑니다. ㅎㅎ
당일에 먹는 게 가장 좋고, 직원분들도 포장해주시면서 추천하지만 먼길 가는데 당일에 먹을양만 사기에는 너무 아쉽고요.....ㅎㅎㅎ 집에 와서 냉장 보관하고 저는 3일간 두었는데 괜찮았습니다. 과일 들어간 케이크를 먼저 공략하면서 드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ㅎㅎㅎ 물론 크림이나 과일의 상태가 변해서 맛이 첫날과는 다르기 때문에 감안하고 드셔야 합니다.
가면 항상 주문하는 과일 스퀘어 + 과일 쇼트입니다. 과일스퀘어는 마스카포네 크림치즈와 생크림을 섞어 만든 크림 조합이고 보통 과일 쇼트는 일반 생크림 또는 생크림+바닐라빈 조합이라 다른 크림의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저는 둘 다 좋아하는 편인데 바닐라빈들어간걸 더 선호하는 것 같아요. ㅎㅎㅎㅎ 가벼운데 향이 확 나서 좋거든요!
그리고 잇다 제과 과일케이크의 특징이자 장점은 과일이 정말 가득가득 많이 들어간다는 점입니다. ㅎㅎㅎㅎㅎ
어떤 부분을 잘라먹어도 과일을 항상 먹을 수 있고요, ㅎㅎㅎ 그리고 케이크의 크기도 큰 편이라 여러 명이서 먹기에도 전혀 아쉽지 않습니다.
생크림만 먹기는 또 아쉬워서 무스케이크도 두 가지 골라봤습니다. 둘 다 맛있었는데 게릴라로 나온 얼그레이티무스가 정말 제 취향이었어요. ㅎㅎㅎ 홍차향을 워낙 좋아하기도 하고, 무스와 안에 바삭하게 씹히는 식감의 조화가 좋았습니다.
무스도 보통 다른 디저트 가게에서 파는 것보다 크기가 큰 편이라 팍팍 먹기 좋습니다. ㅎㅎㅎㅎ
남양주에 사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방문하기 조금 어려운 위치에 있지만, 저장해 두셨다가 근처 가 볼일이 있으면 한 번쯤 들러서 테이크아웃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기분 좋아지는 맛이거든요 ㅎㅎㅎㅎ
다음에 또 다른 포스팅으로 찾아올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