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기/서울

테라로사 길동점 / 서울 공부하기 좋은 카페 추천 / 강동구 대형 카페 / 강동 테라로사 카페 커피 / 강동구 대형 카페 / 길동 테라로사 주차 방법

반응형
테라로사 길동점

 

 

주소 : 서울특별시 강동구 천호대로 1221

전화번호 : 033-648-2760

운영시간 : 매일, 09:00 ~ 21:00 (Last order 20:30)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terarosacoffee/

홈페이지 : https://terarosa.com

참고사항 : 테라로사가 있는 건물에 주차 가능합니다. 테라로사 이용 시 1시간 무료로 주차 가능하며 그 이후부터는

                시간당 4,000원에 발렛비용은 별도로 3,000원 추가됩니다.

                대중교통 이용시  지하철역은 조금 거리가 있어 버스로 환승 후 찾아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서울에서 대형 카페 찾기가 쉽지 않은데, 좋은 커피를 마실 수 있는 대형 카페가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미 너무 유명한 '테라로사'카페인데요, 작년에 길동에 오픈을 했습니다. 

테라로사는 워낙 커피가 맛있다고 유명해서 다른 지점도 많이 방문해 보았고, 강릉에 여행갔을 때, 본점도 방문해본 경험이 있는데요 매장이 굉장히 크다고 해서 느긋하게 카페에서 시간을 보낼 일이 있을 때 방문해보고 싶었습니다.

 

 

서울에 보통 카페들이 너무 작아서 빠르게 커피만 마시고 나와야 할 것 같은 그런 느낌이 있잖아요? 특히 요즘같이 코로나 시대에 다닥다닥 붙어 있으면 서로 불편하기도 하고요. 그래서 이런 대형 카페가 더욱 반가웠던 것 같습니다.

 

우선 외관이 독특하고 멋있습니다. 근처에서 찾아볼 수 없는 스타일의 건물이에요.ㅎㅎ

이 건물에는 테라로사카페만 있는 것은 아니고 1층은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충전소가 있고, 중간에 카페, 그리고 위층에는 sk매직 제품을 이용해볼 수 있는 체험존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건물 안으로 들어오면 넓은 공간이 펼쳐져요.

한눈에 봐도 넓은 자리와 커피 준비공간이 보이고, 제조대 벽 뒤쪽으로도 또 앉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갈 예정이지만 우선 마실 음료와 간식을 주문합니다. 한번 올라가면 다시 내려오기가 꽤나 귀찮기 때문이지요.ㅎㅎ

한~두 달 만에 방문했는데 커피 가격이 올랐습니다.ㅠㅠ 옆에 인상 안내문도 적혀있더라고요. 요즘 줄줄이 카페들마다 커피 가격이 다 오르고 있네요. 월급만 안 오르는 이 현실.... 퍽퍽합니다..ㅠ 메뉴판을 찍어보았으니 오른 가격표 참고해 주세요! 

 

 

커피만 주문하려다, 옆에 진열된 빵, 디저트 메뉴들을 보니 그냥 지나치기가 어렵더라고요. 테라로사는 디저트와 빵류도 다 기본 이상은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곳이니까 오래 머무실 분들은 디저트 메뉴도 추가로 주문해 보세요!

 

 

주문 후 메뉴가 나오기 전에 또 한번 카페를 스윽 둘러봅니다.

다양한 책들도 구비되어 있어서 자유롭게 읽으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책장 앞쪽도 전부 테이블입니다. ㅎㅎ 그리고 천고가 정말 높아서 탁 트인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주문하는 곳 뒤에도 꽤나 넓은 공간이 있어서 1층에서도 오래 머무실 수 있어요. 그런데 저는 공부하시거나 혼자 또는 두 분이서 왔다면 2층으로 올라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메뉴가 나와서 이제 2층으로 올라가 자리를 잡아봅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엘레베이터도 있으니 꼭 계단을 이용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노출 콘크리트처럼? 보이는 인테리어가 어디 갤러리 같은 느낌도 주고, 실제로 그림들도 걸려있어서 분위기가 고급스럽습니다. 

 

2층 올라가서 내려다본 카페 전경 멋지네요

 

2층은 이렇게 앉아서 노트북을 하거나 공부를 하기에 편안한 테이블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어느 자리에 앉아도 해가 잘 들어오도록 유리창문이 있어서 어둡지 않은 밝은 분위기가 유지됩니다. 테이블과 의자도 편안해서 오래 앉아있어도 큰 무리가 없었습니다. 

 

물론 2층에도 자유롭게 앉을 수 있는 다양한 공간들이 있으니 취향에 맞게, 인원수에 맞게 자리를 골라보시길 바래요.

 

따뜻한 아메리카노와 아이스라떼 그리고 레몬 파운드를 주문했습니다.

라테에 있는 마블링 너무 멋지지 않나요? 간혹 라테를 먹으면 싱겁게 느껴지는 곳들이 있는데, 테라로사 커피는 진한 맛이 아주 좋습니다. 아메리카노도 적당한 산미가 느껴졌습니다. 

레몬 파운드도 퍽퍽하지 않고 부드럽게 넘어가서 커피와 잘 어울리더라고요. 준비해 간 일을 하다가 당 떨어질 때 한입씩 먹어주니 이것이 행복이지요. ㅎㅎㅎ

 

 

서울에서 이렇게 넓은 공간의 카페를 찾기가 힘들잖아요? 

여유롭게 시간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이 방문하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도 공부하거나 독서를 하시는 분들도 참 많았어요. 물론 방문 고객들이 많아 주말에는 조금 시끄러울 수도 있을 것 같지만, 그래도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다 갈 수 있는 곳 같아서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