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기/국내

부산 여행 / 부산 여행 숙소 / 그랜드 조선 부산 호텔 숙박 후기 / 그랜드조선 호텔 슈페리어 객실 시티뷰 수영장 조선델리 편의시설

반응형

이제 본격 여름휴가가 막 시작되는 것 같은데, 저는 지난달 이른 여름휴가를 다녀와서 이제와 정리하는 글을 쓰고 있는데요 ㅎㅎㅎ 오늘은 거제 여행 갔다가 넘어가게 된 부산 여행기! 그중 2박 3일 묵었던 숙소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왜 이곳에 묵게 되었는지, 그리고 이용해보니 어땠는지 자세하게 적어볼테니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그랜드 조선 부산 (Grand Josun Busan)

 

주소 :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92

전화번호 : 051-922-5000

홈페이지 : https://gjb.josunhotel.com/main.do

체크인/아웃 시간 : 체크인 15:00 / 체크아웃 11:00

 

저는 체크인 시간 이후에 도착하여 여유롭게 바로 들어가볼 수 있었습니다.

체크인 로비는 많이 넓지는 않지만 고급스럽고 쾌적하게 꾸며져 있었어요. 직원분들 응대도 빠르고 좋았습니다.

이제 방으로 올라가 본격 방 소개를 해보도록 할께요!

 

그랜드 조선 부산 호텔 슈페리어룸 (시티뷰)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전체적인 뷰입니다. 침대와 작은 테이블이 있고 의자도 2개 있어서 앉아서 야식 먹기도 좋았어요. ㅎㅎㅎ 간혹 호텔방 들어가면 의자가 1개라 막 한 명은 침대에 앉아서 먹어본 적도 있는데 그런 게 아니라 참 좋더라고요.ㅎㅎ 개인차가 있겠지만 그렇게 공간이 좁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침대 기준으로 오른편에는 옷장이 있어서 지저분한 것들을 다 넣고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뷰를 확인하는 시간인데요, 사실 시티뷰 정말 별로라고 많이들 이야기하셔서 완전 기대를 1도 하지 않았더니 오히려 괜찮았다는 후문....ㅎㅎㅎ 그리고 제가 묵은 쪽이 운이 좋았던 것인지 광안대교가 보이더라고요. ㅎㅎㅎㅎ

그래서 엇! 여기도 오션뷰자나? ㅎㅎ 광안리 오션뷰 ㅎㅎㅎ라는 정신승리에 이르게 됩니다. 

그런데 방에서 오랫동안 머무르고 쉬는 여행이 아니라 저는 뷰는 상관없었습니다. 방에 오래 머무르실 계획이라면 아무래도 오션뷰로 선택하시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창문에서 확대확대를 통해 크게 만나본 광안대교 입니다. ㅎㅎㅎ

 

침대 맞은편에도 티비 아래에 작게 장이 있는데 아주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ㅎㅎ 커피머신과 캡슐 그리고 포트기, 와인잔이 있고요 냉장고도 있는데 좋았던 점이 탄산수를 무료로 두병씩 주시더라고요! (물론 생수도 있습니다) 탄산수 러버로 이런 구성은 플러스가 엄청 되더라고요 ㅎㅎㅎ 그밖에 다른 제품은 없지만 냉장고에 있던 프링글스까지 모두 무료로 제공되는 것이라 좋았습니다. 

 

화장실은 좁아서 설명드릴게 별로 없긴 한데요 한번 보시면 블랙 앤 화이트로 깔끔하고요, 좁지만 있을 건 다 있습니다. 욕조까지 있으니 말 다했지요 ㅎㅎㅎ 욕조가 있어서 아이와 함께 오시는 분들도 씻기기 편하실 것 같습니다. 

 

 

조선 델리

 

 

조선호텔은 베이커리가 유명한데요, 빵을 좋아하는 제가 안 가볼 수 없어서 체크인 후 들려보았습니다.

빵은 이미 많이 털려? 있어서 종류가 많지 않았지만 소금빵과 에클레어를 구매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아주 고급진 맛...! ㅎㅎ 저처럼 디저트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멀리 나갔다 오지 않아도 숙소 아래에서 디저트가 바로 공수되니 참 좋을 것 같아요.

 

 

수영장

그랜드 조선 부산 6층에 위치

실내 수영장 운영시간 : 06:00 ~ 22:00

야외 수영장 운영시간 : 08:00 ~ 21:00

참고사항 : 상시 운영되나 매월 세 번째 화요일 휴관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1부 2부로 나눠서 운영되니 아래 사진 참고해 주세요.

 

여름휴가 왔으니 수영장은 필수겠죠! 바다가 보이는 야외 수영장이 유명한데요, 어떨지 너무 기대가 되더라고요! ㅎㅎ

수영장 앞에 안내 한번 보시면 좋고요! 1부 2부 나눠서 운영되니 시간에 잘 맞춰서 가셔야 오래 놀 수 있답니다.

 

제가 갔던 날은 날씨가 좀 흐렸어요..(마지막 날은 비도 왔답니다.ㅠ) 그래서 약간 뿌연 구름 낀 하늘이지만 나름 운치 있다고 생각합니다..ㅎㅎ 야외 풀장에서 바라본 뷰에요. 탁 트여 있어서 기분이 정말 좋더라고요.

바로 바다 앞에 있는 수영장과 그 뒤쪽으로 따뜻한 자쿠지도 있었습니다. 공간이 그리 넓지는 않은데, 어차피 수영은 모두 실내에서 하기 때문에 다들 바다 뷰 즐기고 따뜻하게 몸 담그고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ㅎㅎ

 

밤은 또 다른 분위기라 2부로 이용하시면 해 질 녘쯤 나와서 야경까지 보실 수 있어 좋을 것 같습니다.

 

바로 앞은 해운대 바다가 펼쳐져 있고, 왼쪽으로 틀어서 보면 달맞이길 언덕도 보입니다.ㅎㅎ
밤에 조명 켜지면 이런느낌! 오른편으로는 또 동백섬과 또다른 조선호텔도 보여요 ㅎㅎ

 

실내공간은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사진 오른편에 보이는 카바나는 유료 이용이었고, 나머지 선베드는 빈자리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레일은 3개로 나누어져 있었는데 한 줄은 본격 수영을 하는 레일로 구분하기 위함인지 수영모자까지 다 쓴 사람만 이용할 수 있는 레일이었습니다. 저는 수영을 본격 하기 위해 수영장을 간 것이라 수모 수경 모두 있어서 그 레일에서 수영을 했고, 이렇게 구분이 돼있으니 좋더라고요! 찾아보니 Lap swimming을 위한 레일로 16세 이상부터 사용 가능한 레일이라고 합니다. 

천장도 보이는 형태로 되어있어서 공간감도 넓어 보이고 수영할 맛 났습니다. ㅎㅎㅎ

 

이용객이 엄청 많아지는 성수기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제가 갔을 때는 그래도 선베드 자리가 없어서 사용하지 못하거나 그런 일은 없었습니다.

기본 수영장 뒤쪽으로는 온수풀이 있고 저 기둥 뒤에도 온탕이 따로 있어서 원하는 온도 골라서 휴식할 수 있었어요.
온수풀 뒤로도 통창이 있는데 저 뒤에 보이는 곳은 파라다이스호텔 ㅎㅎㅎ 파라다이스호텔 수영장과 마주보고 있는모습이 재미있었습니다.ㅎㅎ

 

이렇게 수영장을 이용해보았는데, 사실 탈의실은 그렇게 넓지 않답니다. 그래서 많이들 수영복을 입고 내려오시는 것 같았고요, 샤워 공간도 넓지 않아서 그 부분은 좀 아쉬웠습니다. 샤워까지 다 하고 올라가자면 기다리는 일이 많을 것 같더라고요. 

그래도 수질이나 컨디션 분위기는 너무 좋았어서 수영장 즐기시는 분들이 오시기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밖의 공간

4층 

 

그랜드 조선 부산에는 건물 내에 스타벅스가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더라고요. ㅎㅎ 커피 없이 못 사는 민족! 그리고 저녁에 주전부리를 해결할 수 있는 emart24가 모두 4층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여행 후 숙소로 돌아올 때마다 들렸던 곳이에요. ㅎㅎ 물건도 많고 잘 돼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렇게 그랜드 조선 부산 호텔에서 제가 경험해본 찐 후기를 들려드렸는데요, 조식은 포함하지 않아서 조식에 대한 후기는 아쉽지만 남기지 못했습니다. 다음에는 포함을 해보고 싶네요. 

그래도 여기가 위치도 좋고 주변에 걸어서 갈 수 있는 곳도 많아서 위치적으로나 시설면으로나 다 괜찮았던 호텔이라 추천드립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