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거제 소개에 이어 하루 잠시 다녀왔던 통영 여행 코스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전체 여행 일정 중에 딱 하루만 다녀왔던 거라, 거제처럼 다양하게 소개해 드릴 수는 없지만, 저처럼 여러 지역을 가실 경우 통영 당일치기 코스로는 적당할 것 같아 도움 되시라고 가져와 봤습니다. ㅎㅎ
이전 거제 여행 맛집, 숙소 등이 궁금하시다면 이전 글을 참고해 주세요.
통영 하루 (당일치기) 여행 코스
액티비티(스카이라인 루지) -> 점심식사(통영 밥상식당) -> 카페 (포지티브 통영) -> 관광(이순신공원) -> 음식 픽업 후 휴식(통영 맥주, 충무김밥)
스카이라인 루지 통영
주소 : 경남 통영시 발개로 178
전화번호 : 1522-2468
운영시간 : 매일, 월~금요일 09:00 ~ 20:00 (Last order 19:15) / 토~일요일 09:00 ~ 21:00 (Last order 20:15)
사이트 : https://www.skylineluge.kr/tongyeong/
참고사항 : 온라인 예매 후 방문하시면 현장 구매보다 더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니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고, 주차공간은 아주 넉넉합니다. ㅎㅎ
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
루지를 타고 싶다는 일행의 의견이 있어서 방문했던 통영의 스카이라인루지 입니다.
저는 처음 타봤는데 우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너무너무 잘 갔다... 재미있었다...ㅎㅎㅎ입니다.ㅎㅎ 그래서 뭔가 이런 액티비티 좋아하신다면 꼭 가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주말에 10시 넘어서 도착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생각보다 사람이 많지 않았습니다. 6월이라 완전한 성수기도 아니고 일단 야외활동인데 날씨가 흐리니까 사람들이 조금 덜 오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줄도 많이 서지 않고 발권부터 리프트 타고 올라가서 루지를 타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사람 많으면 한번 타는데 시간이 좀 더 소요될 것 같습니다.
예약한 것 확인 후 발권을 하면, 들어가서 헬멧을 고르게 되어있습니다.
컬러마다 사이즈가 다르니 써보시고 결정하시면 될 것 같고요, 헬멧은 타는 내내 꼭 쓰고 계셔야 하니 너무 답답하거나 너무 크지 않게 조절을 잘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헬멧을 쓰면 바로 리프트를 타러 가면 되는데요, 리프트가 꽤 높더라고요!
이런 리프트를 너무 오랜만에 타봐서 그런지, 처음에 약간 무서웠는데 풍경도 보고, 루지 타고 내려가는 귀여운 사람들도 보고 하니까 점차 적응하고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ㅎㅎㅎ
리프트를 타고 올라가시면 이제 어떤 코스로 탈지 정하시면 되는데요, 통영 스카이라인 루지는 총 4개의 코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컬러를 보고 쉽게 코스를 확인해볼 수 있어 선택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루지를 처음 타시는 분들이라면 따로 3명씩 교육을 해주십니다. 앞으로 가는 것, 멈추는 것만 알면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숙지하고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저도 한 쫄보 하는데 금방 배워서 탔으니까요!
루지를 타는 중에는 일어서거나 핸드폰을 꺼내 사진을 찍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사진은 없지만 코스가 생각보다 길어서 좋았고, 이미 다른 곳에서 루지를 경험해본 일행은 통영이 확실히 길어서 덜 아쉽다고 후기를 전해주었습니다. ㅎㅎ
저는 특히 레전드 코스를 추천하는데요, 일단 코스가 가장 길어 보여서 탔고요 ㅎㅎㅎ 중간에 짧게 급 하강하는 경사가 있는데 여기 빠져나올 때 정말 롤러코스터처럼 재미있었습니다. ㅎㅎ
저는 3번 타는 티켓이었는데 처음 탈 때는 아무래도 루지와 익숙해지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마음껏 즐기지 못했지만 뒤에 타는 두 번은 정말 재미있게 탔던 기억입니다. 중간중간 바다 경치도 보이고 꽃도 있고 해서 풍경 즐기기에도 좋고, 직원분들도 위험한 구간에는 서 계셔서 미리 주의를 주기 때문에 안전하게 탈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도 많이 타는 걸 보니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라고 생각이 들어 통영 방문하신다면 색다른 경험으로 루지 추천드립니다!
통영밥상식당
주소 : 경남 통영시 운하2길 23
전화번호 : 055-648-2669
운영시간 : 수요일 휴무, 목~화요일 11:00 ~ 18:30 (Break time 14:00 ~ 17:00)
참고사항 : 가게 앞에 따로 주차공간이 있지는 않아서 근처 길에 다른 차들 옆에 살짝 주차했습니다. ㅎㅎ 미리 공간을 확보하시고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동네 식당 느낌 물씬 나는 외관이죠? ㅎㅎ 점심시간이 약간 지나서 갔더니 살짝 할랑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메뉴는 이렇게 준비되고 있고요, 저희는 인원이 4명이라 해물뚝배기, 생선구이, 멸치회무침, 바지락무침, 공깃밥이 모두 나오는 특 A세트를 주문했답니다. 가게 그렇게 넓지는 않았어요. 좌식 테이블 몇 개와 입식테이블 몇 개..? 저희는 안쪽에 자리했고 해산물을 판매하는 곳답게 비닐이 테이블에 촥 깔려 있네요. ㅎㅎ
음식들이 쭉쭉 나옵니다. 바지락무침과 멸치회무침은 한 접시에 같이 나오고요, 반찬들도 정갈하더라고요.
그다음은 생선구이가 나와서 조금 먹다 보면 바로 해물뚝배기까지 나옵니다. 해물뚝배기 비쥬얼 보이시나요..? 해산물의 크기가 정말 다 거대했어요. ㅎㅎㅎㅎㅎ
뚝배기가 칼칼하고 해산물도 많이 들어있어서 좋았고, 생선구이도 살이 많아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저는 무침이 가장 맛있었는데요, 따로 조금 먹다보면 비빔밥을 만들어주세요. 그렇게 먹으면 또 다른 맛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푸짐하게 해산물을 잔뜩 드시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통영 밥상 식당이었습니다.
포지티브즈통영
주소 : 경남 통영시 중앙시장4길 6-33 포지티브즈통영
전화번호 : 0507-1406-3715
운영시간 : 목요일 휴무, 금~수요일 11:00 ~ 19:00 (Last order 18:30)
참고사항 : 골목 안쪽에 있어서 주차 불가능합니다. 근처 공영주차장 이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통영의 감성카페 '포지티브즈 통영'을 소개합니다. 통영시장 근처, 동피랑 마을 올라가는 초입부에 위치하고 있어 관광하시다가 들르기에 위치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정원처럼 꾸며진 공간이 굉장히 넓었는데요, 날씨가 좋을 때는 정원에서 커피와 디저트를 즐겨도 참 좋을 것 같더라고요. 참고로 실내 공간은 그렇게 넓지는 않습니다.
주말 오후라 그런지 사람이 꽤 많았습니다. 저희가 4명이라 자리를 기다리는데 꽤 시간이 걸렸어요.
메뉴판과 디저트 사진을 찍은 게 있었는데 삭제되었나 봐요..ㅠ 아쉽지만 제가 먹었던 거 라도 보여드릴게요.
저는 여기만의 독특한 메뉴인 것 같아 얼그레이 초코를 먹었는데 달달하면서도 얼그레이 향이 샥 나면서 부드럽고 참 맛있더라고요! 거제 통영 여행 중 마셨던 음료 중 1등이었습니다! ㅎㅎㅎㅎ 아메리카노와 라테 먹은 친구들도 다 맛있다고 이야기했어요. ㅎㅎ
그리고 함께 주문한 체리타르트도 부드러운 치즈크림과 바삭한 타르트틀, 체리가 잘 어우러져서 맛있게 뚝딱 했습니다. ㅎㅎ
통영에서 감성감성한 카페를 찾으신다면 포지티브즈 통영을 추천해 봅니다!
자세하게 후기를 쓰다 보니 너무 길어져서 나눠서 포스팅을 해야 할 것 같아요. ㅎㅎㅎㅎ
통영 여행기 2탄으로 금방 돌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