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젠제니입니다.
저는 날이 더워지면 생각나는 음식이 있는데요, 바로 차갑게 먹는 냉우동 붓카케우동입니다. ㅎㅎㅎ
붓카케우동 좋아하시나요..? 저는 사실 일반 우동을 별로 좋아하는편이 아니라 평소에 우동을 잘 먹지 않는데, 붓카케우동은 그렇게 맛있더라고요.....ㅎㅎ
귀신같이 더워지니 또 붓카케 우동이 생각나서 새로운 곳에 다녀와 봤는데요, 새로 다녀온 곳과 제가 붓카케우동을 좋아하게 만든 곳부터 또 다른 유명 붓카케우동집까지 살짝 같이 소개해 드릴게요.
교다이야
주소 : 서울 마포구 성지길 39 합정빌딩 1층
전화번호 : 02-2654-2645
운영시간 : 월요일 휴무, 화-일요일 11:00 ~ 20:30 (Break time : 15:00 ~ 17:00)
참고사항 : 미쉐린 가이드 3년 연속 소개된 맛집으로, 주말 점심에 방문했고 웨이팅이 꽤 있었습니다. (11시 10분 도착에 7번 받았어요 ㅎㅎ) 가게 앞에 주차가 1-2대는 가능해 보였으나 자리가 없을 확률이 많아 주차는 다른 곳에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가 주차한 곳도 아래 소개할게요.
일요일에 오픈하는 우동집이 이렇게 없을까요...? ㅎㅎㅎ 일요일 우동이 먹고 싶어서 찾아보다가 가게 된 곳이었습니다.
오픈 시간에 맞춰갔는데 10분 늦어서 대기번호 7번을 받았는데요, 오픈 전부터 웨이팅이 있었다는 뜻이겠지요...? ㅎㅎㅎ
귀엽게 나무토막에 숫자가 쓰여있었습니다. ㅎㅎ 하나씩 쥐어 주시면서 메뉴판도 미리 주시더라고요.
메뉴를 골라서 미리 주문을 해둘 수 있어 매장으로 들어갔을 때 최대한 기다리는 시간을 조금이나마 단축시킬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저는 붓카케우동을 바라고 간 것이라 고민 없이 '자루붓카케우동정식'을 주문하였고 단품은 아쉬워 정식을 주문하였습니다.
웨이팅은 가게 앞에도 앉을 곳이 있고, 매장 안에도 작지만 앉을 곳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30분 정도 기다려서 매장에 들어갔는데, 매장은 넓지는 않아요. ㅎㅎ 동네 우동집같은 분위기의 '교다이야'입니다. 아래에서 소개할 '현우동'보다는 조금 크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원래는 자리에 앉으면 바로 음식이 나온다는 글을 많이 보았는데, 저는 면 타이밍이 안 좋았는지 앉아서도 꽤 기다렸습니다. ㅠㅠ 제 앞에서 면이 끝났나 봐요....ㅎㅎㅎ 저와 비슷하게 들어간 사람들은 꽤 오랜 시간 기다려서 음식을 받았거든요.ㅎㅎ
기다림 끝에 받은 한상차림!
먹는 방법을 설명해 주시는데요, 따로 담겨 나온 레몬과 생강, 무즙, 깨, 쪽파 등을 우동에 넣고 쯔유를 취향껏 부어서 비벼먹으면 됩니다! ㅎㅎ
면발을 앞에서 직접 만드시는 걸 보면서 시간을 보내서 그런지, 굉장히 기대가 되었는데요 정말 탱탱하고 맛있었습니다. 오동통한 면발이 아주 쫄깃해서 씹는 맛도 있고 대만족! ㅎㅎㅎ 쯔유는 약간 짭짤해서 맛보면서 추가하기를 추천드립니다.
함께 나온 튀김도 바사삭! 튀김옷이 두껍지 않은 청순한 느낌이었습니다. ㅎㅎ 붓카케는 차가운 우동이라 그런지 튀김이랑 참 잘 어울려요. 없었으면 좀 섭섭할 뻔했답니다. 유부초밥도 간이 잘 되어있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정말 배부른 한상이었어요. ㅎㅎ
주차 장소 추천
양화진 공영주차장을 생각하고 갔는데, 주말 11시에 이미 만차더라고요. ㅠㅠㅠ 돌려서 나와서 교다이야 가장 근처에 있는 새론 주차장으로 갔습니다. 위치는 지도에 함께 찍어두었는데 근처 새론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매우 가까워서 좋았습니다. 비용은 아래 사진에서 확인해 주세요!
우동카덴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 173 거화빌딩
전화번호 : 02-337-6360
운영시간 : 일요일 휴무, 월-토요일 11:30 ~ 22:00 (Break time 15:00 ~ 17:00 / 토요일은 브레이크 타임 없이 21:30까지 운영)
참고사항 : 저는 연희점을 가보았지만 우동카덴은 합정에도 지점이 있습니다. ㅎㅎ 아 그리고 최근에는 제주 지점도 오픈했다고 하네요.
제가 붓카케우동에 처음 빠지게 된 곳입니다. 연희동에 업무차 미팅 갔다가 처음 먹어보게 되었는데요, 냉장고를 부탁해에 나와서 유명해지신 정호영 셰프가 운영하는 우동집이지요. 블로그 글 작성을 위해 사진을 찍었던 게 아니라 매장 사진이나 메뉴판은 따로 없지만, 붓카케우동이 정말 맛있었다는 걸.... 꼭 말씀드리려고요. ㅎㅎㅎㅎ 붓카케 드시고 싶을 때 가까운 곳으로 가보시라고 살짝 추천드립니다. ㅎㅎ
냉우동은 면발이 정말 중요한데 여기도 탱글탱글 씹는 맛이 좋은 우동이었고, 특히 선택해서 다양한 튀김 조합과 먹을 수 있는데요, 오징어튀김을 저는 참 좋아합니다. ㅎㅎ 지금 생각하는 이 순간에도 침이 추릅...ㅎㅎ 가라아게 튀김, 야채튀김 등 다양한 메뉴가 있으니 원하시는 대로 선택해서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여기는 쯔유를 부어 먹도록 나오는 형태가 아니라 자박한 국물의 형태로 한 그릇에 담겨 나오는데, 그래서 그런지 국물이 짜지 않아서 떠먹기에도 좋았습니다.
현우동
주소 : 서울 강남구 논현로149길 53 래성빌딩 1층
전화번호 : 0507-1318-3622
운영시간 : 일요일 휴무, 월-토요일 11:00 ~ 22:00 (Break time : 15:00 ~ 17:30)
붓카케우동 맛집을 찾으면 꼭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곳! 바로 신사의 현우동입니다. 저 역시도 그럴만한 곳이라고 생각하고요.ㅎㅎㅎㅎ 정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곳도 미쉐린 가이드에 올라와 있는 곳이라고 하지요. ㅎㅎ
덴뿌라붓카케우동을 주문했었고요 저는 붓카케에 튀김이 없으면 쫌 아쉬운 마음이거든요. ㅎㅎㅎ 튀김도 바삭하니 맛있었고, 교다이야랑 비교하자면 여기가 튀김옷이 조금 더 붙어있는 느낌? 그런데 전혀 느끼하거나 과하다는 느낌은 없었고 깔끔했습니다. 다만 옷이 좀 더 있어서 바자자작 하는 느낌이 더 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ㅎㅎ
호리병에 나온 쯔유를 원하는 만큼 부어 먹는데요, 정갈하게 담긴 우동에 쯔유를 부어서 비벼먹으면.... 캬! 쫄깃한 탄력이 역시나 좋았던 기억입니다.! 매장이 넓지는 않아서 테이블 간 간격이 좁지만, 오밀조밀 모여먹는 일본 같기도 하고요. ㅎㅎ 많이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제가 소개한 3곳 중엔 우동카덴 매장이 가장 넓은 편이니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