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꾸스시
주소 : 서울 관악구 남현1길 9
전화번호 : 02-586-2355
운영시간 : 월요일 휴무, 화-일요일 11:30 ~ 22:00 (Break time : 15:00 ~ 17:00)
참고사항 : 배달불가, 포장가능, 주차 가능
사당동 또는 남현동근처에 살고 계시는분들 또는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은 많이 아실법한 동네 찐 맛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사당동에 오래도록 살았던, 그리고 지금도 살고있는 친구에게 소개받았던 그리고 저도 너무나 자주 방문했었던 곳이에요.
2021년에는 확장 이전해서 매장도 더욱 쾌적해지고 주차도 가능해져서 차로도 방문해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주차는 불가능했거든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분들은 2,4호선 사당역에서 매우 가까운편이라 찾아가기 쉬우실 것 같습니다.
이전 사진을 찍어놓은게 없어서 아쉽지만, 최근 확장 이전한 모습입니다. 외부도 실내도 아주 깔끔한 모습입니다.
코로나시대에 걸맞는 칸막이....ㅠ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메뉴는 세트, 사시미, 개별초밥도 판매하고 있지만 보통 초밥정식을 가장 많이 이용합니다.
제가 처음다녔을때보다 가격이 1천원 오른것 같은 오늘의 초밥! 가장 많이 막는 메뉴입니다.
평일 점심에 온다면 더욱 다양한 점심세트가 있어 더 저렴하게 드실 수 있다는 장점때문에, 직장인들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메뉴를 주문하면 먼저 장국, 샐러드 그리고 차완무시가 나옵니다.
샐러드 소스도 맛있고, 장국도 너무 짜지않고 호로록 마시기 좋습니다. 그리고 차완무시! 보들보들한 계란에 속에는 맛살이 들어있어서 입맛을 돋구기에 딱이랍니다. 맛있게 에피타이저를 먹다보면 기다리던 초밥이 나옵니다.
캬 정갈한 비쥬얼. 너무 좋아요. 직접 제작된듯한 돌판? 도자기 위에 가지런히 12피스의 초밥이 나왔습니다.
참치, 광어, 연어, 문어, 아보카도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요, 숙성회로 보들보들한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초밥 먹을 때 간혹 저렴한 집을 가면 밥이 너무 많이 들어있는 느낌을 받을때가 있는데요, 교꾸스시는 밥의 양이 많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가장 좋아하는 연어가 2개라서 행복합니다.ㅎㅎㅎ
흰살생선과 붉은생선이 조화롭게 다 들어있어서 쫄깃함과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는 구성입니다.
제가 여러번 갔는데, 사실 갈때마다 생선 구성이 한두개쯤은 바뀌는 것 같더라구요. 당일에 더 좋고, 양이 많고 이런 생선이 있다면 그렇게 그때그때 변경 추가하시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예전에 먹었던 사진도 한장 추가해 보겠습니다.
비슷하지만 연어 갯수나 요런게 미묘하게 다르지요. ㅎㅎㅎ 하지만 어느것 하나 맛없지 않은게 없습니다.
맛있게 스시를 먹고나면 미니우동이 나옵니다.
전 여기에서 나오는 미니우동을 참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배는 부르지만 꾸역꾸역 먹어봅니다. ㅎㅎㅎㅎㅎ 일반 초밥집 우동이랑은 조금 다른맛이라 생소하실수도 있지만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맛일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누릉지가 들어있는게 아주 신기하지 않나요? 그런데 이게 또 오독오독 씹히면서 색다른 식감과 재미를 주더라고요. 고소한 맛이 배가 되는 기분입니다.
배불러도 다들 끝까지 먹게되는 정식입니다.
16000원에 정말 혜자 구성이지 않나요? 다들 꼭 한번쯤 가셔서 즐겨보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배달은 안되지만 포장은 가능하고요, 제가 먹는중에도 포장해가시는 동네 주민분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저도 예전에 근처살때 포장해서 먹어본 기억이 있어서 사진을 뒤져봤는데요, 포장시에는 우동이 나가지 않아요. 대신 초밥을 1피스 더 주세요. 이것도 또 나름대로 너무 좋지 않나요? ㅎㅎㅎㅎ
다들 사당역 근처에 가실 일이 있다면 한번쯤 방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이 가격에 여기보다 맛있는 초밥집을 아직까지 찾지 못했어요.....ㅎㅎㅎ 꼭 다녀오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