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 여행 중 식사를 책임졌던 몇 곳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혹시 거제에서 묵었던 숙소가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글 링크 걸어둘 테니 확인해 주세요!
2022.07.06 - [놀기/국내] - 경남 거제 숙소 추천 찐 후기 / 거제 벨버디어의 모든 것 / 벨버디어 체크인 체크아웃 / 수영장 식당 편의시설 등 부대시설 이용 후기
배말칼국수 가덕점
주소 : 부산 강서구 가덕해안로 779
전화번호 : 051-973-2995
운영시간 : 수요일 휴무, 10:30 ~ 19:30 ( Break time 16:00~17:00 / Last order : 19:00)
참고사항 : 가게 앞에 주차 공간 있음
첫번째로 소개해 드릴 곳은 배말칼국수와 톳김밥을 판매하는 배말칼국수김밥집입니다. 주소를 보고 조금 놀라셨나요? ㅎㅎ 부산 가덕도로 나오고 있는데, 이 가게는 거제와 통영 근처까지 매장이 꽤 많이 있더라고요! 저도 처음엔 거제도 내에 있는 매장을 찾아두었는데, 거제도로 들어가는 날 부산에서 들어가는 길로 가다가 점심시간이라 급히 찾다가 가덕점을 찾게 되었답니다.
새로 지은듯한 느낌이 들게 매장은 깔끔했고, 2층의 꽤 큰 규모였습니다.
2층에 자리 잡았는데 창 밖으로 바다도 보이고 나름 느낌있고 좋았습니다. ㅎㅎ 사진에서 보이시죠? 주차 공간은 넉넉합니다.
메뉴를 보고 베스트 메뉴인 배말칼국수와 배말톳김밥 그리고 배말땡초김밥과 꼬막비빔국수까지 주문을 해봅니다.
배말이라고 글씨가 올라와있는게 너무 귀엽지 않나요? ㅎㅎㅎㅎ
톳김밥과 땡초김밥 둘 다 굉장히 맛있었는데, 땡초김밥이 저는 조금 더 취향이었던 것 같아요. 매콤한 맛이 탁 치고 올라오더라고요! 톳김밥은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이 좋았던 것으로 기억이 납니다. ㅎㅎ 그리고 배말칼국수는 국물이 정말 진하고 좋더라고요.
꼬막비빔국수는 부족할까 봐 급히 넣어서 먹었는데 새콤하니 맛있었습니다. 그래도 배말칼국수 승! 저는 인원이 많아서 다양하게 시켜볼 수 있었는데요 한두 개만 시켜야 한다면 배말칼국수를 꼭 시킬 것 같으니 참고해 주세요. ㅎㅎ
거제도에서 간단하게 식사하기 좋은 배말칼국수였습니다!
덕둔버거
주소 : 경남 거제시 둔덕면 하둔길 53 1층
전화번호 : 0507-1325-3958
운영시간 : 화요일 휴무, 11:00 ~ 19:00 (Break time : 15:00 ~ 16:30 / Last order : 18:30)
참고사항 : 주차장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니라 길에 주차를 해야 하는데 없을 수도 있어서, 덕둔버거 들어가기 전 마을 입구에서부터 통행에 불편하지 않을 만한 곳에 주차를 하시고 걸어오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거제도에서 한우패티를 이용한 수제버거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런 곳에 버거집이? 하는 생각이 들도록 귀여운 동네 안쪽에 자리잡고 있고요, 아기자기하고 귀엽게 꾸며 놓으신 것이 요즘 음식점 같다는 생각이 딱 드는 곳입니다. ㅎㅎㅎ
오픈 시간이 약간 지나서 도착했는데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이 벌써 많더라고요.
매장 밖에서부터 고기 패티 냄새가 솔솔 났는데 들어오니 더욱 정신을 차리기 힘듭니다. ㅎㅎㅎ 바로 앞에 보이는 곳에서 조리를 하시기 때문이죠. 얼른 먹고 싶은 마음만 간절해집니다. ㅎㅎ
4명 자리가 없어서 바 자리에 앉아 메뉴를 탐독해 봅니다. 저는 항상 새로운 곳에 오면 클래식이나 시그니처 메뉴를 먹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ㅎㅎㅎㅎ 클래식버거를 주문했습니다. 다른 일행은 덕둔버거, 베이컨 치즈버거 이렇게 다양하게 주문했던 기억입니다. 그리고 세트 주문으로 감자튀김도 물론 챙겼습니다! 세트 가격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그래도 다른 손님들이 나가시고 자리를 옮겨주셨어요. 어찌나 감사하던지. ㅎㅎㅎ 사실 바 자리는 조금 불편했습니다. ㅠㅠ
옮기고 금방 메뉴가 나왔어요. 보기만 해도 든든!!!
사진 순서대로 클래식 버거 / 베이컨 치즈 버거 / 덕둔버거 / 베이컨 치즈 버거입니다.
버거는 육즙이 가득해서 줄줄 아래로 나올 정도였어요. 정말 부드럽고 치즈와의 합도 좋았던 것 같아요. 번도 맛있어서 한입 콱 같이 베어 물 때 행복해지는 맛이었습니다. 감자튀김도 바로 막 튀겨주셔서 따뜻하고 부드럽고 포송포송? 했답니다. ㅎㅎ
야채도 신선한 것 같고, 양도 푸짐해서 정말 맛있게 잘 먹었어요.
거제도라고 해서 해산물만 계속 드시기 질리실 수도 있잖아요? ㅎㅎ 그럴 때 이런 곳에 가서 한 끼 드시는 건 어떨까 해서 추천해 봅니다!
머그정
주소 : 경남 거제시 동부면 학동5길 3 1층
전화번호 : 0507-1338-6809
운영시간 : 수요일 휴무, 11:00 ~ 20:00 (Break time : 15:00~17:00 / Last order : 14:00, 19:00)
참고사항 : 주차 공간 있음
퓨전 한식이라고 해야 할까요? 정갈하게 한상 차림으로 나오는 한식 식당 머그정 입니다.
식당 외관이 화이트로 아주 모던하고 깔끔해요. 옆쪽으로 하얀 건물들이 무리 지어 같이 있는데 건물들 중 몇 곳은 숙소로 이용되고, 또 카페로 이용되는 곳도 있는 것 같더라고요. 시간이 없어서 카페는 가보지 못하고 머그정에서 식사만 해 보았습니다.
저와 일행이 방문했을 때는 브레이크타임 끝나고 바로라 사람이 없었네요. 그래서 매장도 한번 찍어보았는데, 실내도 아주 깔끔하고 넓죠.
한상차림이라 쟁반이 그대로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테이블도 널찍하고 좋았습니다. ㅎㅎ
음식이 나왔는데 너무 예뻐서 사진이 많네요..ㅎㅎㅎ 정말 정갈하게 나오지 않나요! 한식도 이런 식으로 나오면 외국인들도 더 좋아할 것 같다는 생각을 잠시 해봅니다. ㅎㅎㅎ
주문한 메뉴는 비스크 오징어 / 배추 삼겹 / 간장새우였습니다. 한상 음식이라 모두 동일하게 반찬 3가지와 국이 나오고 메인 메뉴만 다른 형태입니다.
비스크 오징어에는 이렇게 빨간색으로 튀김도 올라가 있어서 미적으로도 아주 예쁘더라고요. 레스토랑 음식 같고. ㅎㅎㅎ
불맛 나는 오징어볶음도 입맛에 잘 맞았고 튀김을 조금씩 잘라서 같이 먹으니 식감도 바삭바삭하고 재미있었습니다. 그리고 소스도 넉넉하게 나와서 밥에 슥삭 비벼먹기에도 좋았습니다.
간장새우는 먹어보지 않아서 모르지만..ㅎㅎ 일행이 아주 맛있게 먹더라고요.
그리고 또 독특한 비주얼로 사로잡은 배추 삼겹은 배추 안에 대패삼겹살처럼 얇은 삼겹살이 들어있는데, 가위로 잘라서 펼쳐서 함께 먹는 형태였습니다. 아래쪽에 깔려 나오는 당근 무스와 함께 먹으면 밸런스도 잘 맞고 좋더라고요!
깔끔하고 정갈하게 식사했던 좋은 시간이었기에 여러분들에게도 추천해봅니다.
바람곶우체국
주소 : 경남 거제시 일운면 구조라로4길 23 1층
전화번호 : 0507-1480-7893
운영시간 : 화요일 휴무, 11:00 ~ 19:00
참고사항 : 골목 안쪽에 있어 주차가 어렵습니다. 얼마 멀지 않은 곳에 있는 구조라유람선 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그곳에 주차하시고 걸어 들어오면 금방입니다.
우체국 건물을 개조해서 만든 독특한 식당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거제도에서 바다 바람을 맞고 약간 뜨끈한 음식을 드시고 싶다면 해물짬뽕이 있는 여기가 딱이지 않을까 싶어요. ㅎㅎ 이름이 바람곶우체국인만큼 정말 외관은 엇.. 여기 음식을 판매하는 곳이 맞나? 싶게 정말 우체국 같습니다. ㅎㅎ
실내로 들어가서도 계속 두리번거리게 되는 독특함. ㅎㅎ
느린 우체통 서비스도 운영되고 있고 자물쇠를 채우는 서비스도 있어서 꼭 음식을 먹는 것뿐 아니라 여행 와서 기억에 남을만한 체험도 같이 진행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저는 따로 해보지 않았지만 시간이 된다면 여행지에서 편지를 써서 보내보는 것도 참 낭만 있을 것 같네요.
하지만 낭만이 배고픔을 이길 수 없어서 저는 바로 스낵바로 향합니다. 귀엽게 스낵바 가는 길이라고 적혀있고 외부로 나가게 되어있어요.
외부로 나가면 1층 뒷마당과 2층 루프탑에서 식사가 가능하고, 물론 밖에서 드시기 싫다면 스낵바 나가는 길 옆에 2층으로 올라가는 길이 있는데 실내에서도 식사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주문은 아까 들어온 입구 옆 키오스크에서 주문 가능하고요, 옆에서 직원분이 도와주셔서 어렵지 않게 주문하실 수 있어요!
저희는 해산물짬뽕과 통갈비스테이크박스를 주문했습니다.
짬뽕에는 해산물이 정말 가득 들어있었는데, 비쌀만하다... 싶은 느낌이었습니다. 국물도 아주 칼칼하고 해산물도 많아서 정말 맛있었어요.ㅎㅎ 그리고 스테이크박스는 가격이 좀 비싸다 싶었는데 양이 정말 많았고 다양하게 들어있어서 나눠먹기 좋은 것 같더라고요. 여러 명이 가면 같이 먹기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란치니 같은 주먹밥 튀김도 들어있어서 든든했어요.
거제에서 이색적인 음식점을 찾으신다면 추천드리고, 구조라 유람선 근처라 외도 다녀오셔서 들르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저도 그 코스로... 다녀왔지요 ㅎㅎㅎ)
이렇게 거제 여행 중 가보기 좋은 4곳의 음식점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음식만 먹을 순 없죠.
꼬박꼬박 카페도 열심히 다녔는데, 카페들도 몇 곳 묶어서 다음 포스팅에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ㅎㅎ